본문 바로가기
후기/합격후기

가천대 합격후기 - 학원에서 찝어준 문제에서 다 나왔어요!!

by 목동씨사이트 2025. 1. 17.

【2025 가천대 토목환경공학과 최초합 후기】

「네이버 대화명: sinjoy」

출처 목동씨사이트학원 네이버카페 합격후기

 

▶01 약술형 논술 준비 동기

- 내신 모고 생기부 다 가망이 없어서

 

제 내신, 모고, 생기부 만으로는 인서울, 경기권 대학에 진학하기 어려웠습니다. 이에 수학이 다른 과목에 비해 그나마 나아서 담임선생님의 추천으로 약술형 논술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02 내신/모의 성적과 지원 대학 및 학과

내신 3.6 / 모고 4 ( 42544 )

가천대 - 토목환경공학과

 

▶03 공부방법과 합격 비법

- 가천대 약술 논술 = 수능특강 수능완성

 

이건 이미 가천대 논술에 관한 글을 몇번 읽어보신 분들에겐 뻔한 내용일 수 있습니다. 저도 당시에는 수특, 수완 이야기 밖에 없어 의아했는데 이제 가천대 논술을 보고 나니 알겠습니다. 가천대 논술은 그냥 수특, 수완입니다. 특히 수학 같은 경우에는 숫자만 바뀌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변형도 안됩니다. 가천대 논술 특히 수학을 준비하실때는 그냥 수특 수완만 여러번 돌려 푸셔도 좋은 결과가 있으실 것 입니다.

 

- 모의논술 참여하기

 

모의논술을 응시했을때 장점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제가 실감한 가장 큰 장점 두가지입니다

 

1) 교수님이 직접채점해주시기 때문에 자신의 실력을 체크할 수 있다.

 

모의고사의 경우 답이 명확하기 때문에 굳이 모의고사가 아니더라도 실전모의고사를 통해 현재 자신의 실력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논술의 경우 채점기준이 모호하기 때문에 현재 나의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가늠하기 어려운데 이 모의논술이 현재 본인의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확인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방법입니다.

 

2) 시험날에 긴장이 덜 된다.

 

저는 새로운 환경에서 긴장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모의논술의 경우 실제시험과 거의 동일한 환경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모의논술을 응시하고나니 실제 시험장에서는 긴장을 덜 했던 것 같습니다.

 

저같이 긴장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모의논술 추천드립니다.

 

- 가천대 시험장 꿀팁

 

1) 입실시간 전에 입실이 가능합니다

 

가천대 홈페이지에는 입실시간 전에 입실이 불가하다 써있지만 입실이 가능합니다. 만약 일찍와서 준비하고 싶으신 분은 일찍오셔서 준비하셔도 됩니다.

 

2) 자리는 선착순이 아닙니다

 

이것도 가천대 홈페이지에 자리는 선착순이라고 안내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앞자리부터 채워서 앉으실 수 있게 안내해주십니다. 앞자리가 조금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너무 일찍오시진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화장실 줄이 길지않고 복도에 정수기 구비되어있습니다

 

마실 것을 챙겨오시지 않으신 분들도 당황하지 마시고 복도의 정수기 이용하시면됩니다.

 

4) 길을 잃어버렸다면 앞사람 따라가시면 됩니다.

 

가천대 캠퍼스가 다른 학교에 비해 넓어 저같이 길치이신 분들을 길 잃어버리실 수 있습니다. 그럴경우 너무 당황하지 마시고 앞사람 따라가셔서 건물 앞에계신 수험표 확인하시는 분께 본인 고사장이 어디인지 여쭤보면 친절하게 대답해 주실 겁니다.

 

5) 학부모님들의 경우 일찍오지 않으시면 카페에 자리가 없습니다.

 

카페뿐만이 아니라 지하철 평상까지 거의 모든 곳에 자리가 없습니다. 카페에 들어가실려면 생각보다 일찍오셔야 합니다. 만약 자리가 다 차있다면 영업시간 전인 카페로 가시면 됩니다. 시험날에는 자녀분들을 기다리시는 학부모님들이 많아 카페들이 기존 영업시간 보다 일찍 영업을 시작합니다. 영업시간에 맞추어 가면 늦으시니 영업시간 전에 가시면 됩니다.

 

▶04 학원 또는 카페에서 받은 도움

- 국어에 자신이 없다 = 목동 씨싸이트 학원

 

국어 6문제 10분컷 ( 저는 학원을 2주 다녔고 학원에서 찝어준 문제에서 다 나왔습니다. )

 

저는 수능 이후에도 수특을 다 풀지 않았고 수학에 비해 국어 성적이 낮았습니다. 이에 목동 씨싸이트 학원을 2주 국어 수업은 5번 다녔는데 놀랍게도 학원에서 찝어준 문제에서 시험문제가 다 나왔습니다

 

학원의 도움으로 국어 6문제를 정확히 10분에 심지어 3,4지문 정도는 지문을 읽지 않고도 풀 수 있었습니다 . 이에 수학에 좀 더 시간을 투자할 수 있었고 이가 합격이라는 결과로 이어진 것 같습니다.

 

국어에 자신이 없거나 아직 수특,수완을 풀지 못한 분들에게 학원 다니시는거 진짜 강력 추천드립니다!!

 

- 수학문제 풀 수 있지만 막상 논술로 쓰자니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겠다 = 목동 씨사이트 학원

 

가천대 약술 논술에 경우 화이트 사용이 불가하고 답안지의 크기가 크지 않습니다. 이에 수특 수완의 풀이집만으로 논술 준비를 하시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목동 씨사이트 학원에서는 논술 형식에 맞게 쓰느법, 그래프를 사용해야 하는 문제등 논술에 맞추어 풀이를 쓰는 방법을 알려준것이 시험장에서 답안지를 작성할때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만약 본인이 아직 수학문제를 푸는데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일반 수학학원보다 논술형 수학학원에 수능 전부터 등록하셔서 수학실력향상과 논술에 맞추어 답을 쓰시는 방법을 함께 익혀나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모의고사와 같이 논술도 실력체크를 할 수 있으면 좋겠다 = 목동 씨사이트 학원

 

학원에 다니지 않고 혼자 공부할때는 모의논술과 같은 시험지를 구할 수 없었기 때문에 공부를 하면서도 내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현재 공부하는 방법이 맞는지 등의 여러가지 불안한 점이 많았습니다. 따라서 이후 학원에 다니면서 학원에서 진행하는 시험으로 실력체크를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수학풀이를 답안지에 옮길때 답안지 칸에 다 들어갈 수 있도록 분량조절 방법을 익힐 수 있어 실제 시험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05 후배에게 하고픈 말

- 경쟁률보고 너무 긴장하지 마세요!!

 

논술은 경쟁률이 기본적으로 20 : 1 많게는 몇백대 : 1 까지도 나올 수 있는 전형입니다.

 

하지만 막상 고사장에 들어가 보면 오지 않은 사람 20% 자는 사람 10% 자는 것은 아니지만 펜, 수험표 등으로 딴짓하거나 낙서하는 사람 10% 답안지에 반도 적지 못한 사람이 10%이상 수두룩 합니다.

 

만약 본인이 시험에 집중하고 풀고 있는 것 만으로도 여러분은 반 이상은 이기고 가는 겁니다.

 

이 글을 읽은 분들 모두 시험날에 너무 긴장하시지 마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댓글